상단여백
HOME 경제 핫클릭
경북도-동양대, 사회적경제 창업 인재육성 '맞손'사회적경제 글로벌 창업 전문가 양성 위한 협약 체결
  • 박경국
  • 승인 2018.11.27 09:00
  • 댓글 0
   
▲ 사회적경제 창업사관학교 운영 MOU 체결식 /사진=경북도

[검경일보 박경국 기자] 경북도는 지난 26일 동양대학교 회의실에서 영주시 동양대학교와 ‘사회적경제 창업사관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회적경제 창업 인재육성을 위한 것으로 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 글로벌 창업 활성화와 사회적경제 글로벌 창업가 양성, 사회적경제 육성 활성화에 필요한 교류 활동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동양대학교가 보유한 창업교육, 창업 노하우와 창업 인프라를 사회적경제 창업가를 위해 지원하고, 영주시와 경북도는 사회적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한다.

특히 동양대학교의 사회적경제 창업사관학교는 몰입형 기술공간에서 사관학교식 집중 기본 소양교육과 창업교육을 운영해 창업역량을 집중 강화하고 글로벌 현장에서 실무 감각을 익히고 진출할 수 있도록 글로벌 사회적경제 창업가를 육성한다.

도는 내년 3월 교육생을 모집해 5월부터 사회적경제 창업 사관학교를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 사업은 혁신적인 창업성장지원 모델이 돼 사회적경제 창업 붐을 조성하는 한편 사회적경제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데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경국  bk7775@naver.com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