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양산을 이장권 예비후보, 나 전 시장 예비후보 사퇴 촉구 기자회견 가져

▲ 이장권 예비후보가 6일 오후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나동연 전 시장의 예비후보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검경일보 강민성 기자] “양산을 지역구의 정치판을 이리저리 흔들어 놓고, 심지어 자신이 지역을 대변하겠다며 출마하는 작태를 보이는 나동연은 즉각 사죄하고 사퇴함이 마땅하다.”

미래통합당 양산을 이장권 예비후보는 6일 양산시청 프레스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 홍준표 후보와 나동연 전 시장이 결탁해 후보로 끌어들였다는 신문 보도와 관련, 이 같은 입장을 밝히면서, 나 전 시장의 즉각적인 사퇴를 촉구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나동연 전 시장은 그간 양산의 수많은 행사와 모임에서 자신은 양산시장에 출마할 것이라 말하며, 지역의 예비후보자들에게도 출마를 권유하는 정치조작을 일삼아 왔다”면서 “그러나 현 시장의 대법원 공판이 연기됨에 따라 추가 공모라는 꼼수를 이용함으로서 양산은 불신과 분열의 조짐이 더욱 커져가고 있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런 분열을 조장한 나동연 전 시장은 절대 후보가 돼서는 안 될 인물이다. 나 전 시장이 추가 공모에 들어오게 된 근거가 무엇인지? 그리고 왜? 그가 포함된 경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공관위의 객관적이고 분명한 해명을 경선 전에 밝혀줄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며 공관위를 압박했다.

이어 “미래통합당 당원 이장권은 당과 양산을 위해 당당하게 죽을지언정 절대 쪽팔리고 싶지 않다. 반드시 국민경선에 돌입하기 전, 공관위가 해명해 줄 것을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부디 저의 기자회견이 일개 지역의 예비후보자 한사람의 목소리라 듣지 말고, 전 국민이 외치는 공정 공천, 혁신 공천에 대한 충심으로 읽어 주길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