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재 의원 “금오도 교량 건설로 주민 교통편익 증대·여수 연안 중심 대표 관광도로 구축될 것”

김회재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전남 여수시을)은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금오대교 건설 추진’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영록 지사는 19일 금오도에서 열린 ‘여수 남면 금오도 민생 현장 간담회’에서 ‘금오대교 건설’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김 지사는 간담회에서 “금오도 해상교량도 여수시와 전라남도와 힘을 합치면 할 수 있다”면서 “방식을 정했고, 오늘 설명을 하고 의견을 들어 최종 확정해서 발표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준비를 착실히 해, 2024년 정도에 턴키로 발주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회재 의원은 “지난달 28일 국회에서 김영록 지사님을 만나 요청했던 ‘금오대교 건설 추진’ 약속을 지켜주신 지사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금오대교 건설로 여수시민의 교통 편익이 증대되고, 여수 연안을 중심으로 남해안 대표 관광도로가 구축되는 등 관광 활성화까지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라남도가 금오대교 건설이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나서주기를 바란다”며 “국회 차원에서도 금오대교 건설에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당부했다.

김 의원은 지난 9월 28일 국회에서 김영록 지사를 만나 금오대교 건설을 추진해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당시 김영록 지사는 ‘금오도를 방문해 시장, 국회의원, 도·시의원과 지역주민들과 함께 금오대교 건설 문제를 적극 논의하겠다’고 약속했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