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장기요양시설 종사자 대상으로 ‘현지조사의 이해 및 평가 교육을 통한
평가대비 및 직무능력강화 지원 사업’ 진행

직무역량강화  교육 하는 장봉석 대표이사  [사진=평택복지재단]
직무역량강화  교육 하는 장봉석 대표이사  [사진=평택복지재단]

(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최원용)은 지난 15일(월) 팽성복지타운 1층 102호교육실에서 2023년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3회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복지마을 장봉석 대표 이사를 초청하여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7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으로 현지조사·행정처분·벌칙 등에 관한 근거, 현지조사와 행정법, 현지조사 관련 사례 등 장기요양기관 현지조사 이해 및 대응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A종사자는“평소 관심있는 분야의 교육을 듣게 되어 시간가는 줄 몰랐다. 강사가 실제 현지조사 사례를 접목하여 교육을 진행함에 따라 평가대비에 대한 이해가 쉬웠다. 배운 이론을 실무 현장에서 적용하여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하겠다. ”며 소감을 밝혔다. 

평택재가노인협회 김양화 회장은“협회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일하면서 가장 필요했던 부분이 현지조사와 관련 된 교육이었다.”면서“협회 실무자들의 전문성 강화와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교육을 제공한 평택복지재단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평택복지재단 정문호 사무처장은“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교육 열기가 뜨거운 만큼 복지재단에서 급여제공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더욱 창출하겠다.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사업에 관심을 갖고 찾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지원 사업」은 2023년 평택복지재단 신규 사업으로 관내 장기요양기관의 욕구를 기반으로 총 7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사업이다. 6회기는 장기요양기관 직무 관련 교육으로 진행하며 1회기는 워크숍 진행으로 종사자들의 힐링을 겸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택복지재단 지역복지실로 문의하거나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