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비상장 국제 증류주 회사인 바카디(Bacardi Limited)가 기업 이사회에 알리시아 엔시소(Alicia Enciso·사진)를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알리시아는 식품 및 음료 부문의 다국적 포천(Fortune) 100대 기업에서 30년 이상 총책임자, 사장, 최고 마케팅 책임자 및 E-비즈니스 책임자로 일한 경험을 가져온다. 2017년부터는 네슬레 미국(Nestlé USA)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를 역임했으며, 이전에는 음료 사업부 사장을 맡았다. 최근 그녀는 네슬레에서 은퇴를 발표했다. 이전 역할에는 MDC 파트너즈(MDC Partners)의 자회사인 자이만 그룹(Zyman Group)의 수석 컨설턴트 겸 전무 이사 그리고 프록터 앤드 갬블(Procter & Gamble)과 에스티로더(Estée Lauder)에서의 다양한 마케팅 리더십 역할이 포함된다.

바카디의 회장이자 5대째 가족 구성원인 파쿤도 L. 바카디(Facundo L. Bacardi)는 “알리시아는 다재다능한 비즈니스 리더이자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일부 브랜드를 관장한 글로벌 마케터”라며 “현대적인 마케팅과 지속 가능한 브랜드 구축에 대한 그녀의 열정은 당사의 장기적인 사업 목표와 다음 세대를 위한 가족 유산을 이어가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원래 멕시코 출신인 알리시아는 라티노 리더즈 매거진(Latino Leaders Magazine)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명의 라틴계”로 꼽히고 히스패닉 마케팅 위원회(Hispanic Marketing Council)에서 “올해의 라틴계 마케터”로 선정됐다. 또한 알리시아는 전국 광고주 협회(Association of National Advertisers)의 집행 이사회와 다문화 및 포용성 마케팅 연합(Alliance for Multicultural & Inclusive Marketing)의 이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이전에 Google 21세기 마케팅 자문 위원회에 속해 있었다.

바카디 이사회는 13명의 멤버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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