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박해춘 기자] 임프로버블(Improbable)이 오늘 메이저리그 야구(MLB)의 새로운 가상 야구장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임프로버블의 모르페우스(Morpheus) 기술로 구동되고 M² 네트워크 내에서 개발된 MLB 가상 야구장은 야구팬들이 한 장소에 동시에 모여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해 야구 게임의 자연스러운 확장이 가능하며 이러한 대규모 양방향 스포츠 환경을 호스팅하는 최초의 서비스가 될 것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MLB 가상 야구장은 인터넷 연결만 가능하면 야구팬들이 MLB.com을 통해 직접 연결하고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임프로버블의 CTO인 링컨 월렌(Lincoln Wallen)은 “MLB는 팬들의 참여를 향상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혁신적인 리더이자 선구자임을 계속 증명해 왔다”라며 “MLB와 협력해 전 세계 야구팬들을 자신의 가상 공원으로 초대해 야구에 대한 사랑을 강화하고 열정에 보답하며 진정한 방식으로 이 스포츠를 기념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밝혔다.

MLB 미디어 및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인 케니 거쉬(Kenny Gersh)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MLB 팬 환경을 꾸준히 개선하고 우선시함에 따라 이 새로운 가상 야구장은 리그와 전 세계 팬들을 위한 훌륭한 시험장이 될 것”이라며 “임프로버블과 긴밀히 협력해 야구팬들이 자신만의 야구장 경험에 대해 알고 사랑하는 부분을 접목해 접근 가능한 가상 세계에 연결했다. 그간 모든 사람이 메이저리그 경기를 관람하거나 메이저리그 야구장 환경을 즐길 수는 없었다. 하지만 이제 어디에 있든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모든 사람에게 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임프로버블의 창립자이자 CEO인 허먼 나룰라(Herman Narula)는 “스포츠와 문화는 가상 세계와 메타버스에 대한 매력적인 사용 사례를 탐색하는 선구자로 부상하고 있다. 이는 매력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전문 지식과 커뮤니티의 기대치 및 추세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가능하다. 세계에서 가장 역사적인 전문 스포츠 리그인 MLB의 가상 야구장을 개발하는 작업은 임프로버블의 자신감을 보여준다. 또한 소유권 및 상호 운용성에 대한 M²의 접근 방식은 훨씬 더 풍부한 환경과 효율적인 포맷을 선보여 기업이 자율적으로 세계를 구축 및 운영하고 정교한 디지털 자산을 생성 및 판매할 수 있다고 믿는다. 콘텐츠 제작자는 다양한 가상 환경에서 자신의 창작물을 공유할 수 있는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MLB의 가상 야구장은 모르페우스가 지원하는 업계 최고의 규모, 대역폭 및 렌더링의 이점을 누린다. 다른 기능에는 자연스러운 음성 채팅, 야구 테마 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통해 모든 장치에서 원 클릭 입력 및 M² 내의 다른 메타버스와 고급 상호 운용성을 통한 소비자 간의 소셜 연결 지원이 포함된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