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이다겸 기자] 페스트북은 정효준 작가의 자기계발 도서 ‘나는 내 인생의 선장이다’가 yes24 성공학/경력관리 부문 베스트셀러(7월 18일 기준)에 올랐다고 밝혔다.

정효준 작가는 배고팠던 어린 시절을 거쳐 갑작스러운 정리해고, 연이은 사업 실패까지 경험했지만,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경제적 자유를 획득했다. 작가는 대담집 ‘나는 내 인생의 선장이다’를 통해 자신을 철학을 나누며 현실의 문제로 괴로워하고 있는 많은 청년을 위로한다.

책을 펴낸 페스트북 콘텐츠팀은 ‘나는 내 인생의 선장이다’는 공허한 위로만 주는 힐링 에세이가 아니라, 현실의 문제로부터 실마리를 잡고 해결해 나간 경험을 바탕으로 실천적인 답변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또 창업과 투자, 연애와 결혼 등 일과 삶 전반에 좋은 인사이트를 주는 책이라고 추천 사유를 밝혔다.

소식을 접한 정효준 작가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감회가 새롭다. 2030 고민 상담소, 요약 페이지 등 편집에 신경 써준 페스트북에 감사하며 책을 읽은 모든 분이 각자의 삶에서 선장으로 살아가길 바란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인터넷 서점의 독자 리뷰에는 진로와 취업, 연애까지 고민하지 않은 것이 없던 상황에서 쉽게 읽을 수 있는 얇고 가벼운 책이면서도 고민하는 부분들을 모두 날카롭게 짚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덕분에 많은 위안을 얻었다는 메시지가 남겨지기도 했다.

‘나는 내 인생의 선장이다’는 주요 서점을 통해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정효준 작가는 8월 중순 영풍문고 종각 종로본점을 통해 북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정효준 작가의 홈페이지 ‘정효준닷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