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박해춘 기자] 대한스쿼시연맹(회장 허태숙, 이하 연맹)은 대한체육회와 함께 9월 2일 청주 국민체육센터 및 스쿼시경기장에서 ‘2023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를 개최한다.

청소년스포츠한마당은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이하 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 지원을 받는 사업이다.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학교체육, 생활체육, 전문체육의 유기적 연계 도모를 목적으로 사업이 운영된다. 연맹은 2021년을 시작으로 올해도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주관단체로 선정돼 3년 연속 청소년 체육활동 증진에 앞장선다.

연맹은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경기 방식을 변형해 대회를 진행한다. 4가지 메인 경기(서브타깃 경기, 릴레이 드라이브 경기, 구속 측정 경기, 민첩성 경기)와 함께 △국가대표 시범경기 △에어바운스 스쿼시 △VR·드론 체험과 환경보호 인식개선을 위해 페트병을 활용한 재활용 화분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준비했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참가 기념 티셔츠를 지급하며, 각 부문 입상자에게는 메달·스포츠용품 등 시상품을 지급한다. 또 연맹은 지역·학교 단위 5팀 이상이 참가한 경우 왕복 버스를 지원해 참가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버스 지원을 통해 미세먼지 감소 등 환경보호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참가 팀은 소속과 성별 구분 없이 참가할 수 있지만, 반드시 학생선수 1명과 일반학생 2명으로 한 팀이 구성돼야 한다. 참가 신청은 연맹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며, 신청 마감은 8월 18일 오후 2시까지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