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박해춘 기자] 중국 왕홍 마케팅 및 라이브커머스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대표이사 이성탄, 최민석)이 중국 최상급 왕홍 ‘스다피아오량(时大漂亮)’과 성공적인 내한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7월 국내 뷰티 브랜드 제품들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최상급 왕홍 스다피아오량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진행했다. 스다피아오량은 중국 숏폼 플랫폼 콰이쇼우에서 40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왕홍이다.

이번 행사는 7월 9일과 10일 양일간 잠실 소피텔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됐다. 스다피아오량이 행사 전 국내 브랜드 매장을 방문해 SNS에 올린 사전 홍보 콘텐츠가 현지 팔로워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라이브커머스 당일 큰 호응을 이끌었다. 스다피아오량은 국내 화장품을 비롯해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중국 현지에 소개했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중국 현지 소비 트렌드에 최적화된 국내 뷰티 브랜드 제품들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외에도 라이브커머스 행사장 제공, 스튜디오 세팅 등 라이브커머스 전반을 지원하며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 운영을 이끌었다.

레이블코퍼레이션 이성탄 대표는 “중국 왕홍 내한 라이브커머스 행사는 국내 브랜드를 중국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키는 경제적 효과는 물론이고, 대한민국의 모습을 왕홍 SNS를 통해 중국인에게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관광 효과도 일으킨다”며 “앞으로도 왕홍 초청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