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버스랩에서 서비스 중인 퀴즈톡이 23년도 2분기 로드맵을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퀴즈톡은 유저들이 직접 퀴즈 출제와 풀이를 동시에 하면서 리워드를 획득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를 통해 획득한 리워드 포인트를 큐티콘(QTCON)으로 환전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매년 퀴즈톡은 로드맵을 발표하는데 이번 23년도 2분기 로드맵도 달성하며 퀴즈톡에 성장에 많은 주목이 모이고 있다.

2분기 로드맵 내용을 살펴보면

첫 번째는 AI퀴즈 시스템이다.
 
공개한 AI 퀴즈 시스템은 뉴스, 기사, 책의 내용을 등록하면 AI 시스템에 의하여 퀴즈 생성 및 학습을 본문 내용을 학습하는 딥러닝 시스템이다. 해당 기능으로 수집한 내용을 AI 시스템을 활용하여 학습 시킴으로써 추후 많은 콘텐츠 개발에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 번쨰는 NFT발행이다.

공개한 NFT는 퀴즈 톡의 마스코트인 큐몽을 대상으로 제작되었고 추후 큐몽을 기반으로 NFT 발행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퀴즈톡의 매출 및 수익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 번째는 B2B, B2C 비즈니스 모델 런칭이다.

타 플랫폼 서비스에서 퀴즈톡의 퀴즈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다양한 플랫폼의 고객들을 퀴즈톡 서비스로 유입시키는 B2B2C 비즈니스 모델을 런칭했다. 현재 타 서비스 플랫폼과의 연계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그로 인한 서비스간의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최근 퀴즈톡은 스마트컨트렉스 수수료 문제해결과 미국버전에 더불어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앞으로의 퀴즈톡의 많은 사람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