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 저자와 만남, 드로잉 체험, 버블쇼, 매직쇼 등 볼거리 다양
직접 참여 가능한 동화 퍼레이드… 무료 체험 사전 예약 필수

[검경일보 이다겸 기자] 오는 26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름 동화 파티 ‘Fanta-G Summer’가 관악아트홀 어린이라운지를 장식한다.

‘Fanta-G Summer’는 ‘동화 속 여름’을 공간으로 구현함과 동시에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어린이 참여 축제다. 공연과 체험, 상시 이벤트 등 세 가지 테마로 총 16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별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먼저 ‘두더지의 여름’, ‘두더지의 소원’의 저자 김상근 작가와 함께하는 드로잉 체험 및 소통의 시간이 마련된다. 오전 11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김상근 작가의 저서 ‘두더지의 여름/소원’은 미국어린이도서관협회 우수도서이자 국제 최대 도서전 가운데 하나인 예테보리 도서전 출품작으로, 싱그러운 색감과 탄력있는 서사를 아이들의 관점에서 깊이 있게 다룬 명품 도서다.

이어 친숙한 동화를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 마술쇼, 버블쇼, 페이스 페인팅 등이 관악아트홀 1층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아이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동화 퍼레이드와 동화 속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파티까지 즐길 수 있다.

여름 막바지 문화 바캉스를 위한 야외 체험도 준비돼 있다. 파라솔과 빈백 등 휴양지 콘셉트로 꾸며진 야외 마당에서 자유로운 드로잉 체험이 가능하다. 실내외 대형 조형물 포토존과 동화책 북큐레이션 전시를 통해 ‘놀이형 독서학습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관악아트홀 어린이라운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Fanta-G Summer가 이곳을 찾는 모든 아동 양육 가정에 사랑받을 수 있는 대표적 어린이 콘텐츠로 자리매김해 다양한 예술적 경험과 더불어 가족들의 행복한 여가 문화 향유에 행복 1℃ UP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Fanta-G Summer’의 사전 예약 프로그램은 관악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8월 11일부터 관악구립도서관에서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도서관플러스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