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이 나서서 故 채 상병 사망사건 전말 밝혀야”

[사진=더블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사진=더블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위원장 전용기 의원)가 故 채 상병 사망사건 수사 외압 의혹에 대해 “병사의 목숨보다 높으신 분들의 밥줄이 중하냐”며 “절대 용서할 수 없다”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는 18일 기자회견을 통해 “대통령실은 국방부 장관 결재까지 난 사안이 단 하루 만에 번복되는 과정, 그로 인해 촉발된 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며 故 채 상병 사망사건 및 수사 외압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청년위는 “국방부 장관은 본인이 결재한 수사 결과에 대해 갑자기 보류를 지시하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을 벌였다”며 “장관보다 더 큰 힘을 가진 어디선가 외압을 넣지 않았다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항명과 외압 논란에 휩싸이면서 수사가 멈춰, 故 채 상병 사건은 미궁에 빠졌다”며 “이런 비상식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어떻게 국가가 청년들에게 국방의 의무를 다하라고 할 수 있겠냐”라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을 비롯해 장민수 경기도당청년위원장, 박범종 세종시당청년위원장, 최민석 청년대변인, 선다윗 상근부대변인 참석했으며, 청년위는 故 채 상병 사망 사건 관련 자체 TF를 구성하는 등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재발 방지 대책 마련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