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화성시
청소년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화성시

화성시청소년네트워크는 지난 7일 동탄1신도시 북광장에서 화성시 관내 9개 청소년기관과의 연합으로 청소년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폭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을 높여 폭력 예방 문화 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진행되었다.

캠페인 부스를 설치하여 청소년폭력예방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인근 상가업주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패트롤 활동을 통해 청소년폭력예방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윤창주 관장은 “이번 활동캠페인는 지역사회와 청소년들의 안전과 행복을 촉진하기 안전 확보와 행복 추구를 위한 중요한 노력으로, 화성시청소년네트워크 기관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지지하여 화성시 청소년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청소년네트워크는 화성시누림청소년문화의집,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화성시우정청소년문화의집,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화성시청소년수련관,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화성여자단기청소년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관들은 청소년 중심의 청소년사업 운영과 정책실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