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평택시 Super ○'ning(슈퍼오닝)은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는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란 의미를 담고 있으며, ○자를 큰접시 형태의 원으로 표현하고, 그 안에 아침 햇살과 넓은 대지의  모습을 담아냄으로써, 평택의 깨끗한 자연환경이 만들어 낸 풍성한 농특산품이 우리의 먹음직스러운 아침밥상을 차려낸다는 의미를 담아 이미지화했다.

슈퍼오닝쌀은 토질, 기후, 재배품종, 재배방법, 수확, 건조, 저장과 도정 등의 미질을 좌우하는 요건을 갖추고 있다. 

최첨단 시설로 적온 건조, 적정 수분 유지, 가공, 공정표준화 등 엄격한 품질관리로 농산물우수관리 인증(GAP)과 경기도지사인증(G마크)을 획득해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평택시는 매년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상표 관리 조례'에 따라 생산과정, 출하, 유통과정 등 현장점검을 실시해 심사기준을 통과 해야만 '슈퍼오닝' 사용권한을 부여한다.

슈퍼오닝 인증 농산물에 대한 포장재 및 택배지 지원으로 경쟁력강화 및 상품성 유지로 농업인 소득증대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고, 고품질 농산물이 생산되도록 재배기술 등의 교육 및 지도 등도 실시하고 있다. 슈퍼오닝 종자 및 영농자재 지원 및 장려금 지원을 통해 생산농가에는 고품질 농산물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슈퍼오닝은 농가와 농협 간 100% 계약재배를 통해 매입, 관리, 선별, 포장, 규격화 과정을 거쳐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으며, 쌀의 경우 완전미 비율, 단백질 함량 등 10개 품목의 품질검사를 실시해 엄선된 쌀만 시중에 유통 시키고 있다.

수상경력은 2008, 2009, 2010년 ‘전국고품질 브랜드쌀’ 3년 연속 전국 우수브랜드로 선정됐으며, 2016, 2017, 2018년 3년 연속 ‘소비자평가 국가대표브랜드(농특산물 통합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2021 ‘올해의 글로벌 브랜드 대상’에서 지방자치부문 브랜드 대상 으로 선정됐다.

평택시는 슈퍼오닝 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TV 등 대중매체에 홍보하고 있으며, 각종 박람회 참석 등을 통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평택시 지원(협찬)을 받아 작성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