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관광 취향’ 설문 참여 외국인에 5000원 교통카드 제공

무료 제공 로카모빌리티 교통카드 이미지. /사진=문체부
무료 제공 로카모빌리티 교통카드 이미지. /사진=문체부

[검경일보 조해원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글 이름’을 선물한다고 20일 밝혔다.

공항 지하 1층 교통센터 로비(투어리스트 센터 앞)에서 ‘마이 케이-네임(나의 한글 이름은)?’ 프로모션을 통해 순우리말 이름이 적힌 5000원 상당의 로카모빌리티 교통카드 500장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로카모빌리티, 국토교통부 소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하고 다가오는 ‘2023 한글 주간’(10. 4~10)을 방한 관광객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외국인 관광객 누구나 공항 교통센터 로비에 설치된 전용 무인 기계(키오스크)를 통해 ‘케이(K)-관광 취향’에 대한 설문에 응답하면 순우리말 이름이 인쇄된 교통카드를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무료로 제공한다.

교통카드 포장에는 ‘케이-컬처’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국내 여행지 청와대, 하이커 그라운드, 비비드 스페이스 등의 관람 정보도 담았다.

강정원 문체부 대변인은 “전 세계적 한류로 인기가 높아진 한글을 케이-관광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교통카드에 접목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방문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히고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민관협업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