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이명관 기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자율주행(AD) 시스템에 이용되는 혁신적인 저레벨 센서 융합 및 인지 소프트웨어 기술을 자체 개발해 공급하는 레다테크(LeddarTech®)가 최고재무책임자(CFO)로 Chris Stewart(사진)를 임명했다.

앞으로 Stewart는 LeddarTech의 CFO로서 최근 결정된 Prospector Capital Corp와의 사업 결합을 마무리 짓고, LeddarTech를 공개 상장회사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Stewart는 스타트업부터 대형 상장사까지 여러 회사에서 20년 넘게 재무 관리 경험을 쌓았다. 2020년 9월부터 Bionano Genomics Inc.(나스닥: BNGO)에서 최고재무책임자로 재직 중이던 Stewart는 2023년 11월 LeddarTech에 합류했고, 2019년 5월부터 2020년 7월까지 Maxwell Ultracapacitors at Tesla Inc.(나스닥: TSLA)의 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이보다 앞서 2015년 7월부터는 회사가 Tesla에 인수된 시점인 2019년 5월까지 에너지 스토리지 분야의 상장사인 Maxwell Technologies Inc.에서 재무 및 정보기술 총괄 부사장을 지냈다. 또한 Stewart는 Entropic Communications에서 재무 총괄 부사장을, 맞춤형 모바일 광고 업계의 선도 기업인 V-ENABLE Inc.(현 GroundTruth)에서 최고재무책임자를 지내는 등 다수의 리더십 자리를 역임했다.

Stewart는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경영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았고, 카네기멜런대학교에서 산업 경영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Stewart는 “이렇게 전도유망한 기업에 합류해 이토록 흥미로운 시기에 LeddarTech 직원들과 함께 일하게 돼 매우 기쁘다. LeddarTech의 주주들부터 이사진, 임원진까지 모두와 우호적인 협력 관계를 맺고 싶다. 또한 사업 결합을 마무리 짓고 회사가 공개 상장 회사로 운영될 수 있도록 LeddarTech를 도울 것이다. LeddarTech가 이룬 성취는 대단히 고무적이며, 앞으로 회사가 지닌 모든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LeddarTech의 CEO Charles Boulanger는 “Chris가 최고재무책임자로 LeddarTech의 경영진에 합류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 Chris는 다양한 조직의 재무 운영을 이끌고 최적화하는 데 광범위한 경험을 쌓은 검증된 재무 임원으로서 수익성과 성장 촉진을 위해 재무 기능을 관리하고 혁신하는 데 괄목할 만한 실적을 보유했다. Chris의 역량은 LeddarTech의 전략적인 목표와 완벽하게 일치한다”고 밝혔다.

LeddarTech Inc.(LeddarTech)와 케이맨 제도에 설립된 면제 회사로 Qualcomm의 전 사장 Derek Aberle이 이끌고 Qualcomm의 전 부회장 Steve Altman이 의장으로 있는 Prospector Capital Corp.(Prospector)(나스닥: PRSR, PRSRU, PRSRW)은 최종 사업 결합 계약을 체결한 당사자들이며, 사업 결합 완료 시 LeddarTech는 공개 상장회사가 된다. 2023년 4분기로 예정된 거래 완료와 함께 사업 결합을 통해 설립될 합병 회사 LeddarTech Holdings Inc.(Newco)는 ‘LDTC’라는 종목 코드로 나스닥에 상장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