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람코의 베테랑인 압둘라지즈 알 구다이미.
아람코의 베테랑인 압둘라지즈 알 구다이미.

글로벌 에너지 및 인프라 부문의 선도적인 기관 투자자인 EIG는 압둘아지즈 알-구다이미(Abdulaziz Al-Gudaimi)가 EIG의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운영 수석 고문 겸 회장으로 EIG에 합류했다고 4일 밝혔다. 사우디 아람코(Saudi Aramco)(“아람코”)의 전 기업개발 담당 총괄 부사장인 알 구다이미는 에너지 시장에서 38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으며, 투자 활동과 역내 지속적인 성장에 대해 EIG에 전략적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는 압둘아지즈를 회사에 맞이하게 돼 무척 기쁩니다”라고 EIG 회장 겸 CEO인 R. 블레어 토마스(R. Blair Thomas)는 말했다. “MENA에서 압둘아지즈의 심층적인 부문 전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은 중요한 에너지 및 에너지 관련 인프라 전반에 걸쳐 추가 투자 기회를 구하는 데 있어서 EIG를 위해 그리고 우리의 포트폴리오 회사들이 저탄소 미래로 전환하는 복잡한 과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그 포트폴리오 회사들을 위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회사와 아람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블레어와 EIG 팀을 알게 되었고 이 지역에서 그들의 성공을 더욱 발전시키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라고 알 구다이미는 말했다. “에너지 전환이 계속 중요하고 더 나은 내일을 위한 길을 닦으면서 EIG는 운영 전문성을 활용하고 지역 에너지 부문의 탈탄소화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저는 회사의 포트폴리오 회사들과 그 투자자들을 위한 가치 창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알 구다이미는 2022년 12월 은퇴하기 전까지 아람코에서 기업 개발 담당 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 이 역할을 하는 동안 아람코가 포트폴리오 최적화와 전략적 조정을 통해 성장 시장과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알-구다이미는 아람코에서 다운스트림 수석 부사장과 전력 시스템 부사장을 포함하여 여러 리더십 직책을 역임했다. 알-구다이미는 현재 비전 인베스트 홀딩스(Vision Invest Holding)와 사우디 알프란시 은행(Saudi Alfransi Bank)의 이사로 재직 중이며, 이전에는 모티바 엔터프라이즈(Motiva Enterprises LLC), 알랑세오(Arlanxeo), 사우디 아람코 토탈 리파이닝 앤 페트로케미컬 컴퍼니(Saudi Aramco Total Refining and Petrochemical Company), 아람코 트레이딩 컴퍼니(Aramco Trading Company) 및 페트로 라비(Petro Rabigh)의 이사회 의장을 역임했다. 그는 석유 공학 학사 학위와 경영학 석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