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원 팬콘서트 ‘행복 소통 창구’ 송출 비디오(위). 여원이 콘서트 온라인 생중계를 시청하는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아래).
여원 팬콘서트 ‘행복 소통 창구’ 송출 비디오(위). 여원이 콘서트 온라인 생중계를 시청하는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아래).

온라인 공연 스트리밍 제공업체 테아트룸(대표 김범준)이 여원의 팬콘서트 ‘행복 소통 창구’의 온라인 생중계가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행복 소통 창구’는 여원의 첫번째 팬 콘서트로, 11월 25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주최 인메이트)됐으며, 온라인 공연 플랫폼 ‘라이블리’를 통해 글로벌 동시 송출됐다.

2016년 보이그룹 펜타곤으로 데뷔한 여원은 활발한 활동으로 전세계 케이팝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가수 활동과 함께 배우 활동도 겸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다.

이날 여원은 ‘가자’, ‘토닥토닥’, ‘우리, 다시’, ‘네가 있어’, ‘오늘도 사랑해 소중해’ 등 미공개 자작곡을 포함한 여러 자작곡을 열창하며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보였고,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팬들을 위한 아낌없는 팬서비스와 토크로 ‘행복 소통 창구’라는 제목에 걸맞은 소통하는 공연을 선보였다.

온라인 생중계를 시청한 팬들은 ‘온라인 송출의 영상과 음성 모두 너무 좋았다(일본)’, ‘해외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서 라이블리에 감사하다(일본)’ 등 채팅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지금까지 봤던 온콘(온라인 콘서트) 중에 이렇게 화질도 좋고 구도도 완벽한 온콘은 처음이다’, ‘영상 미감 최고. 홈마가 따로 없다’ 등 라이블리의 높은 비디오 퀄리티를 칭찬하는 후기가 나오기도 했다.

라이블리는 온라인 콘서트, 캐릭터 라이브, 1:1 영상 통화 등 아티스트와 글로벌 팬들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라이브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2021년 8월부터 700팀 이상의 아티스트와 라이브를 진행했으며, 올해 9월부터 다수 K-POP 아티스트의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송출하며 업계 내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