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희망나눔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국민대화합운동본부와 밀알글로벌다문화총연합회, 전국재한중국동포연합회가 공동주관한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2024 대한민국 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시상식'이 2024년 1월 19일 국회박물관체험관(구. 헌정기념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국민의힘 윤상현 국회의원(인천 동구·미추홀구을)은 바쁜 일정에도 참석해 "안녕하십니까. 인천 동구·미추홀구을 국민의힘 윤상현 국회의원입니다.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및 대한민국 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시상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행사를 준비해 주신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마홍배 총재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는 10여년 동안 보육원, 장애가정, 불우이웃 등의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사랑과 희망’의 전도사로서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가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하게 이웃들에게 전해 온 온정과 나눔의 실천에 무한한 박수를 보냅니다. 오늘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및 대한민국 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시상식에서는 다문화 가정, 중국 귀화 동포가정 등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250여 가정에 쌀을 나누어주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데 십시일반 해주시는 분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해주는 뜻 깊은 자리입니다. 옛 말에 ‘적선지가 필유여경(積善之家 必有餘慶)’이라는 말처럼 남을 도와주는 이에게는 반드시 행복이 찾아온다고 믿습니다. 저 윤상현도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단 한명의 이웃도 복지의 그늘에 머물지 않도록 섬세한 의정활동을 통하여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 사회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전파하는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및 대한민국 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시상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상자 분들께도 깊은 축하와 경의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참석하신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중앙회 마홍배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 반갑습니다!.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중앙회 총재 마홍배입니다. 오늘 이 행사의 취지는 쌀나눔 자선회를 하면서 그동안 우리 사회에 크게 공헌하신 분들과 우리 사회 어렵고 힘든 이들에게 나눔과 봉사로 솔선수범하신 분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하고자 봉사대상과 공헌대상 시상식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수상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와중에도 오늘 이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시는 내외귀빈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우리 사회 곳곳에는 어렵고 힘들게 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법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 결손가정 다문화가정, 중국동포가정 등등. 그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따스한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준다면 그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지 않겠습니까? 여러분 어렵고 힘든 이들을 위한 나눔과 베품, 봉사는 말이 아닌 행동이자 실천이기에 비록 풍족한 삶이 아닌 조금 빠듯한 삶이라도 ‘콩 하나라도 나눠먹는다’는 옛 속담처럼 나눔과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주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자 대자대비 아니겠는지요. 오늘 이 행사를 위해 어려운 가운데서도 적극 동참해 주신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임원진들을 비롯해 회원님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수상자 여러분 그리고

바쁜 와중에도 귀한 걸음 해주신 내외귀빈 여러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올해 갑진년 댁내 가정의 평안과 건강 그리고 용이 승천하듯 원하고 뜻하시는 바 이루시기를 축원드리옵고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이만로 수석고문은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수석고문 이만로 인사드립니다. 2024년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및 대한민국대표 공헌대상과 봉사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 본 행사의 취지는 나눔과 베품의 사랑으로 우리사회에 큰 공헌을 하신 분들에게 수상과 아울러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다문화가정, 재한 중국동포, 우리 사회 법의 사각지대에 있는 가정 등에 따뜻한 사랑과 온정이 서려 있는 쌀을 나누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함입니다. 건강한 사회는 노블리스 오블리주 정신이 살아 있어야 한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하는 자리였습니다. 청룡이 비상하는 2024년, 여기 모이신 모든 분들에게 큰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빌면서 인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이영순 상임고문은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사랑&희망나눔 행사에 상임고문단님들을 대표해서 여러분들에게 인사를 드리게 된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이영순 상임고문입니다.

오늘 이 행사의 취지는 우리 사회뿐아닌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우수성과 국격을 널리 알리신분, 국가적 공헌하신 분들, 그리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참 사랑으로 나눔과 베품 봉사로써 실제 행동으로 솔선수범 앞장서신 분들에게 우리 자식들 손자들 그리고 후세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공헌대상, 봉사대상 행사를 하면서 더불어 어렵고 힘들게 사시는 다문화가정, 중국동포가정, 그리고 우리사회 법의 사각지대에 계시는 어렵고 힘들게 사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져 쌀나눔 행사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오늘의 이 뜻깊은 행사에 공헌대상, 봉사대상 수상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과 우리 사회의 그늘진 어려운 분들에게 온정을 베풀어 주심에 다시한번 더 마음속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처럼 대한민국의 국격을 널리 알리고 또한 참 사랑으로 몸소 나눔과 봉사에 실천하시는, 희생과 봉사의 실제 행동이야말로 칭찬받아 마땅한 일이기에 오늘 수상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존경하는 내외귀빈 여러분! 오늘 수상자분들처럼 앞으로 국가에 큰 공헌을 하시고 사랑과 나눔 봉사로써 몸소 실천하고 희생하고 봉사하시는 분들이 더 많아지기를 바라오며, 다사다난했던 계묘년 한해를 보내고 올해 갑진년 1월 새해에 사랑나눔행사를 하게됨에 오늘 이 자리가 더 뜻깊은 자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여러분 오늘 뜻깊은 행사에 여러분들과 함께함에 저 개인적으로 무한히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오늘 이 행사를 계기로 주위 분들에게 말씀해 주셔서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사랑&희망나눔 행사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올 갑진년 여러분들이 원하고 뜻하는 바 모든 일들 이뤄지기를 진심으로 기도드립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전국재한중국동포연합회 조명권 이사장은 "안녕하세요! 전국재한중국동포연합회 이사장이자 한중신문기자협회 회장 겸 한국신화신문사 사장 조명권입니다. 오늘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4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및 대한민국대표 공헌대상과 봉사대상 수상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공로대상, 봉사대상 수상자분들께서는 이 사회에 실제 사회에 큰 공헌을 하시고 있고 또한 어려운 사람들에게 나눔과 베품의 봉사로 솔선수범하시는 분들이기에 진심으로 마음속 깊이 존경의 마음을 표합니다. 올해 갑진년에도 늘 변함없이 사회에 기여하신다는 것 믿어 의심치 않으며 더 큰 성과를 거두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마홍배 총재님께서 오늘 귀한동포 독거노인을 포함한 가정형편이 어려운, 법의 사각지대에 계신 어렵고 힘들게 생활하시는 우리 이웃들에게 쌀 250포를 나누고 베풀어 주신데 대하여 재한동포들을 대표하여 마홍배 총재님의 따뜻한 마음과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한국의 많은 민간단체들, 우호 인사들과 함께 한국과 중국의 문화, 예술 교류와 민간 무역의 우호적인 왕래에 기여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밀알글로벌다문화총연합회 변애련 총회장은 "안녕하세요. 밀알글로벌다문화총연합회 총회장 변애련입니다.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바쁘신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를 찾아주신 존경하는 내외 귀빈여러분 다문화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24년 사랑&희망나눔 행사 및 자선회 대한민국 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치르게 되어 감개무량합니다.

오늘 이 행사를 위해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행사가 원활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어렵고 힘든 가운데서도 어렵고 힘들게 생활하는 분들에게 아낌없이 모든 것 내어주고 발벗고 나서시는 존경하는 마홍배 총재님을 비롯, 우리 가족들인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임원진 및 회원님들 비롯하여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합니다. 세월이 유수같다는 말이 실감나네요. 사랑&희망나눔 행사를 해마다 치르면서 뒤돌아보면 언제 그렇게 세월이 흘러갔는지 행사 치른지 엊그제 같은데 오늘 이렇듯 또 다시 행사를 치르게되니 세월의 무상함에 만감이 교차하면서도 한편으로 잠시 왔다가는 우리네 삶, 인생에 이렇게나마 어렵고 힘든 이들과 함께하며 꿈과 희망과 사랑을 심어줄 수 있다는 마음에 제 자신 어려운 가운데서도 힘을 내 보기도 합니다.

다시한번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오늘 이자리를 함께해 주시는 내외귀빈 여러분 그리고 다문화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늘 희망을 잃지말고 굳세게 헤쳐 나가시기 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서울 청량리에 위치한 튼튼플란트 치과 오병두 대표원장은 "안녕하십니까.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수석부회장이자 튼튼플란트 치과 대표원장 오병두입니다. 2024년 비상하는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을 항상 생각하며 실천하는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의 자선회 및 대한민국 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시상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 모든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한 마홍배 총재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자선회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무려 250여 가구에 쌀나눔을 함께하며 지난 시간, 앞으로의 시간 어렵고 힘든 이들을 위해 함께한 분들을 치하하는 좋은 시상식도 함께 진행됩니다. 이런 뜻 깊은 행사에 인사를 드릴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서로 다른 생각, 서로 다른 말이라 하더라도 내면에는 사랑과 배려라는 인간 본연의 참뜻은 하나이기에 서로 간에 정이 흐르고 이런 따뜻한 행사가 열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자리에 함께 하시는 내외귀빈 여러분! 여러분들의 사랑과 배려가 이 세상을 바꾸는 등불이 되고 있다는 것에 확신합니다. 오늘 이 행사가 한층 더 깊은 의미를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이 행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이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이날 공헌대상에는 우수 의정대상부문에 정우택 국회부의장, 우수 의정대상부문에는 윤상현 국회의원, 우수 의정대상부문에는 문진석 국회의원, 우수 의정대상부문에는 신정훈 국회의원,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이만로 수석고문,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파라과이 알토파라나 국제관리부 주 이동호 장관, 우수 경영혁신부문에는 ㈜케이씨아이 이길용 대표이사/기술사, 우수 경영혁신부문에는 SM그룹 대외협력총괄 김성중 부회장, 최초 가상화폐저작부문에는 TIME nasa 권태형 CEO/Author,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서상록 상임고문,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VINA KOREA 박흥원 회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복지TV 충북방송 박기범 대표,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인천대 제물포캠퍼스 이장헌 총동문회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국제휴머니티 총연맹 정진욱 총재,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밀알글로벌다문화총연합회 변애련 총회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발명천재 양변기 전병표 박사/개발자,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S@Panax(허황후) 서정호 회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재일본시즈오카현 한국인 연합회 황혜자 회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전국재한중국동포연합회 조명권 이사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간석 정플란트치과 문현규 대표원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울산시민단체보수연합 조성익 상임공동의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나눔(평안노회)선교재단 안희심(영미) 총재, 사랑&희망나눔부문에는 국기원 차상혁 이사 등이 수상했다.

이어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최영만 총회장, 걸그룹 엔데이(N-DAY) 이다솜 대표, 나누고베풀고봉사하는그룹 한옥순 회장, 고양시 태권도시범단 김진록 감독에게는 감사패가 전달됐다.

봉사대상에는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이영순(상화) 상임고문, 사랑&희망나눔부문에 ㈜태종종합건설 정금준 총괄회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 검경합동신문사 권시완 총회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이종철 본부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 한엑스 한성희 대표이사,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월드무사 태권도 이동훈 부회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주식회사 썬 류호 대표이사/CEO,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서울지방경찰청(남대문경찰서) 송인억 경감,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세계다문화공동체 김종운 대표이사,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에이아이에이(AiA)아카데미 김성일 대표,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이종철 청년위원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 경민IT고등학교 2학년 7반 김준서, 사랑&희망나눔부문에 검경합동신문사 손희종 명예회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 행복한재단(준비위) 이상만 대표,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애미화장품 김명옥 대표, 사랑&희망나눔부문에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 황종문 회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 4545화물차매매상사 정문길 대표, 사랑&희망나눔부문에 ㈜건아 최종문 대표이사, 사랑&희망나눔부문에 한국장애인환경산업노동조합(인천) 김영선 총괄본부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에이티엔 주식회사 고경덕 대표이사, 사랑&희망나눔부문에 튼튼플란트치과 오병두 대표원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유)신흥건설산업 이명수 대표이사,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울산시민사회단체 김남규 의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 동국대학교 이창훈 명예경영학박사, 사랑&희망나눔부문에 LIFE WAVE 블루오션팀 김라희 그룹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울산시민단체보수연합 윤리위원회 문웅교 위원장, 사랑&희망나눔부문에 ㈜아진전력 배철휴 대표이사, 사랑&희망나눔부문에 한국열린사이버대학(부동산금융자산학과) 주호덕 특임교수, 사랑&희망나눔부문에 ㈜한성건축엔지니어링 김제근 대표이사, 특별 봉사대상부문에 사랑&희망나눔 김민우, 국제모델협회 시니어파트 이미진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위 특별봉사대상 수상자 김민우 어린이(2017년 2월 1일生)는 얼마전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고 너무나 슬프고 비통한 가운데서도 김민우 군의 모친이 어렵고 힘든 사람들을 위해 이번 행사에 쌀 100포를 기부해서 특별 봉사대상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고 행사 관계자는 밝혔다.

이날 행사는 1부 행사에 가수겸 MC초빈(박혜경), 2부에는 MC 박세민이 사회를 맡았으며 식전공연, 개회사, 국민의례, 인사말, 축사, 단체촬영, 공헌대상 시상식, 봉사대상 시상식, 감사패 수여, 쌀 전달로 마무리됐다.

공헌대상은 평소 투절한 국가관과 애국심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환경 등 각 분야에서 지대한 공헌을 했거나, 사회와 지역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고, 봉사대상은 평소 솔선수범 및 배려하는 마음과 섬기는 자세로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나눔과 베품을 몸소 실천하여 타인 모범이 되는 사람 또는 후세에 선행의 귀감이 되는 봉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