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웩슬러
피터 웩슬러

뉴몬트 코포레이션이 피터 웩슬러(Peter Wexler)를 최고법률책임자(CL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피터는 뉴몬트의 경영진 리더십 팀에 합류하여 회사의 법률, 규정 준수 및 규제 업무를 전 세계적으로 이끄는 일을 담당할 것이다.

피터는 산업, 기술, 에너지 관리, 엔지니어링, 제조 및 건설 부문에서 법률, 위험, 규정 준수, 인수·합병, 독점금지, 소송 및 기업 지배구조 업무를 관리하는 데 30년 이상의 국제적 지식을 갖춘 경험이 풍부한 법률 및 위험 관리 리더이다.

뉴몬트의 사장 겸 CEO인 톰 팔머(Tom Palmer)는 “피터의 임명은 뉴몬트의 경영진 리더십 팀을 더욱 강화한다”라며 “피터는 글로벌 조직에서 수십 년 동안 쌓은 세계적 수준의 법률 및 위험 관리 경험을 가져오며, 이는 뉴몬트가 세계의 선도적 금광 회사이자 강력한 구리 생산업체로서의 입지를 구축하여 계속 성장함에 따라 매우 중요할 것이다. 우리는 뉴몬트에 피터를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피터는 15년 동안 글로벌 500대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에서 최고 법률 책임자로 재직했다. 그전에는 어메리칸 파워 컨버전 코포레이션(American Power Conversion Corporation)을 포함한 여러 회사에서 법률, 위험 및 규정 준수를 감독하는 사내 변호사로 근무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최고 법률 책임자(CLO)로서 피터는 전 세계에서 회사의 법률, 위험 관리 및 규정 준수 문제를 관리했고 32개국에서 3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지휘했다. 피터는 또한 전 세계의 수많은 복잡한 거래를 감독하고 130개 이상의 거래를 협상하고, 구조화하고 마무리하는 책임을 맡음으로써, 2020년에는 엠앤에이 어드바이저스(M&A Advisors)의 올해 최고 비즈니스 개발 전문가(Top Business Development Professionals of the Year) 상을 받았고, 2022년에는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 세계 20대 법률 고문(Top 20 General Counsels in the World)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피터는 아메리칸 유니버서티의 워싱턴 칼리지 업 로(Washington College of Law) 법학 박사 학위 보유자이고 버몬트 대학교에서 역사 및 정치학 학사로 졸업했다.

피터는 덴버에 있는 뉴몬트 본사에서 근무할 예정이며 2024년 1분기 말에 회사에 합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