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전략산업 선도기업 인증서 수여식 모습.
부산광역시 전략산업 선도기업 인증서 수여식 모습.

주식회사 아이엠아이(대표 김영민)는 2024 부산광역시 전략산업 문화관광부문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략산업 선도기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산업육성체계에서 벗어나 부산의 특성에 맞는 전략산업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2024년에는 부산의 9대 전략산업을 이끌어 갈 아이엠아이를 포함한 90개사를 선정했다.

아이엠아이는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송 프로그램 제작, IP를 활용한 사업과 회의·축제·공연 등 차별화된 행사를 진행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2023년 iHQ에서 방영된 스포츠 예능 ‘와우! 서프-라이즈(WOW! Surf-rise)’를 제작했으며, 해외 국가 및 방송사들과 연계한 시즌2 제작을 준비 중에 있는데 영화의 도시 부산의 제작사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영상뿐 아니라 공연 ‘재즈 와인에 빠지다’, 뮤지컬 ‘론더풀 투나잇’, 콘서트 ‘여권없이 떠나는 세계음악여행’ 등 자체 공연 브랜드를 기획하면서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브랜드를 활용한 지속적인 공연 활동도 벌이고 있다.

특히 지역의 한계에서 벗어나 IP를 보유한 방송프로그램 및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작해 해외 시장에 판매 유통함으로써 미래 먹거리를 개발하는 한편, 관련 학교들과의 협업 프로젝트 등을 통해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김영민 아이엠아이 대표이사는 “코로나 시대를 거쳐 개개인의 콘텐츠와 브랜드가 중요한 시대가 됐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콘텐츠들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새로운 K콘텐츠, 부산콘텐츠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