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한국청소년연맹 홍보대사로 다국적 보이그룹인 앰퍼샌드원이 선정됐다.

지난해 11월 15일 데뷔 앨범 발표 이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앰퍼샌드원은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을 갖춘 실력파 그룹이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세계 여러 지역 출신의 맴버로 이뤄진 앰퍼샌드원이 신인다운 열정과 풋풋한 매력으로 최선을 다해 꿈을 이뤄가는 모습이 연맹이 응원하는 전 세계 청소년들의 모습과 닮아있기에 홍보대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앰퍼샌드원은 오는 7월 31일 충청남도 홍성에서 열리는 ‘국제청소년캠페스트’에서 특별공연 게스트로 참여 예정이며, 사회공헌사업 ‘희망사과나무’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캠페인을 통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소년 활동을 대중에게 알리는 한국청소년연맹 홍보대사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1981년에 설립돼 올해로 43주년을 맞이한 한국청소년연맹은 건전 청소년 육성에 앞장서며, 많은 초·중·고 단원(아람단, 누리단, 한별단)과 대학생 봉사자(한울회)를 배출했다. 특히 1980~90년대 활동했던 단원들은 현재 각계각층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대한민국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단체로, 샛별단·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로 구성됐다.

앞서 활약한 홍보대사로는 코요태,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샤이니, 씨스타, 갓세븐, 아스트로, 축구선수 이승우, 110만 유튜버 마이린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