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UNITUS 유니투스 및 노동조합은 사회복지법인 동방사회복지회 야곱의집의 영유아동의 건강발달을 위하여 온누리상품권 150만원을 기부하였으며, 기부금은 시설보호 아동의 건강발달과 지역 재래시장의 활성을 위하여 신선과일 등 건강과일 구입비용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번 기부는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에 위치한 유니투스 및 조합원들이 상호협력하여 함께 발전하자는 취지에서 기금이 마련되었으며, 지역사회 기부문화를 선도하고 '상생' 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준비되었다.

UNITUS(유니투스)는 'Unit(기술) + Tous(통합)'의 의미로 전동차 핵심부품(PE시스템)과 첨단 안전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360여명의 직원들이 MV 차종 기준 41개에 68개의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현대모비스부품생산계열 직속 자회사이다.

유니투스 조합원들은 2021년 5월부터 지금까지 야곱의집 보호 영유아동들을 위한 후원 및 노력 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었으며, 그러한 인연으로 현대모비스 부품생산계열 직속 자회사인 유니투스의 출범계기를 통해 회사와 조합이 두손을 맞잡고 다 함께 발전하자는 마음에서 지역사회 아동양육시설인 야곱의집 보호 영유아동에게 건강과일지원금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한다.

시설보호 영유아동은 시설 입소 전 가정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지 못하여 건강상태나 신체발달이 보편적인 가정의 아동들에 비해 영양불균형이나 왜소한 경우가 많아, 꾸준한 영양제 보충과 신선한 과일 등을 통해 건강한 신체발달을 지원해 주어야 한다.

이번 기부금으로 아동들에게 건강과일 등을 정기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야곱의집 유순자 원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지원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이고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유니투스 및 조합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