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an-Marc Durbuis, Chief Executive Officer of GKN Powder Metallurgy (Photo: Business Wire)
Jean-Marc Durbuis, Chief Executive Officer of GKN Powder Metallurgy (Photo: Business Wire)

자동차 부문에 중점을 둔 전문 엔지니어링 회사인 다울라이스 그룹(Dowlais Group Plc)이 장-마크 더부이스(Jean-Marc Durbuis)를 GKN 파우더 메탈러지(GKN Powder Metallurgy)의 새로운 CEO로 임명했다. 장-마크는 3월 12일에 회사에 합류한다. 이번 임명은 디에고 로랑(Diego Laurent)이 GKN에서 31년 동안 근무한 후 회사를 떠난 데 따른 것이다.

장-마크는 GKN 파우더 메탈러지가 사업을 위한 중요한 전략적 기회인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을 위해 스스로 입지를 다지면서 광범위한 상업, 운영 및 리더십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장-마크는 20년 동안 화학 부문에서 여러 고위 임원직을 역임하면서 복잡하고 까다로운 사업에서 글로벌 팀을 이끌었다. 장-마크는 모든 운영 기능에 걸쳐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집행 위원회 및 이사회의 위원이었다.

장-마크는 코팅 및 잉크 산업에 수지 및 첨가제의 글로벌 선도적 공급업체인 올넥스(Allnex)의 GKN 파우더 메탈러지에 합류한다. 장-마크는 매출이 10억유로 이상인 올넥스의 글로벌 사업부 중 한 곳의 총괄 부사장이었으며 올넥스 집행 위원회 및 이사회의 일원이었다. 올넥스에서 장-마크가 이룬 성과에는 자기 사업부의 재무 및 운영 성과 개선을 실시한 것과, 여러 지역에서 중요한 M&A 프로젝트를 수행한 것이 포함된다.

다울라이스 그룹(Dowlais Group Plc)의 CEO인 리암 버터워스(Liam Butterworth)는 “저는 GKN에서 31년을 보낸 디에고에게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디에고는 이 기간에 GKN 파우더 메탈러지와 GKN 오토모티브(GKN Automotive) 두 곳에서 아주 많은 것을 성취했습니다. 특히 GKN 파우더 메탈러지가 세계 최고의 분말 금속 재료 및 소결 금속 부품 공급업체 중 하나로서의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 디에고가 한 모든 일에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GKN 파우더 메탈러지가 자동차 및 산업 시장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비즈니스를 위해 앞에 매우 흥미로운 기회가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장-마크가 새로운 CEO로 합류하게 되어 기쁩니다. 장-마크는 파우더 야금 팀이 앞에 놓인 중요한 기회를 포착할 수 있게 해주는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장-마크는 “GKN 파우더 메탈러지의 신임 CEO로 합류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회사는 세계적 수준의 기업이며 우리가 EV로의 전환을 탐색하면서 시장에 신제품을 출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팀과 함께 일하고 전 세계에 걸쳐 새로운 동료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