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박노충 기자] 10.26 재보선 선관위 디도스 공격 사건의 피의자들이 범행을 전후해 1억 원대의 금전 거래를 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경찰은 사건과 무관한 내용이라 이를 공개하지 않았다고 해명했지만, 검찰은 사건 관련성에 대해 추가 수사를 벌이고 있다.

14일 경찰에 따르면 디도스 공격이 이뤄진 지난 10월 26일 재보선 일을 전후해 박희태 국회의장실 전 비서 김 모 씨와 최구식 의원 전 비서 공 모 씨, 그리고 범행을 실행한 강 모 씨 사이에 1억 원대의 금전 거래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김 씨가 재보선 며칠 전 범행을 주도한 공 씨에게 천만 원을 송금했고, 또 11월 중순께에는 강 씨의 회사 계좌로 9천만 원을 입금한 사실이 경찰조사에서 밝혀진 것이다.

뒤늦게 이 같은 사실을 공개한 경찰은 금전 거래의 범행 관련성을 집중 수사했지만 관련성이 없는 것으로 판단돼 수사결과 발표 때는 언급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와 관련해 김 씨는 경찰 조사에서 공 씨에게 보낸 천만 원은 월 25만 원을 받기로 하고 빌려 준 것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강 씨에게 직접 건너간 9천만 원은 범행에 가담한 혐의로 구속된 차 모 씨에게 원금의 30% 정도 이자를 받기로 하고 전달하려던 돈으로 파악됐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이 같은 경찰수사 결과에 대해 검찰은 신빙성이 떨어진다며 원점부터 전면 재수사에 나서기로 했다. 경찰의 해명과는 달리 1억 원대의 금전 거래가 디도스 공격에 대한 대가로 오갔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것이다.

이에 검찰은 이번 사건으로 구속된 5명의 주변 인물들까지 광범위한 계좌추적을 벌이는 한편 이들이 범행을 사전 모의했는지를 밝히기 위해 범행을 전후한 선관위의 로그 기록과 범행에 동원된 좀비 PC를 확보해 분석 작업을 벌이고 있다.

검찰 수사에서 이 돈이 디도스 공격의 대가로 지급됐다가 사태가 확산되자 다시 돌려준 것으로 밝혀질 경우 경찰은 부실·은폐 수사 논란에 휩싸일 전망이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